본문 바로가기

휴모트 생각

1주년을 맞이하는 휴모트의 생각

사업을 시작할 때 고려해야 할 기본적인 사항 중의 하나가 예상한 비용보다 적어도 두배 정도의 자금은 확보하고 있어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사업 경험에서 우러나온 조언이기도 하고, 투자업에 종사하는 분들도 흔히 이렇게 얘기합니다. 

그만큼 예상하지 못한 변수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기에 그만큼 불확실한 변수를 더해야 한다는 뜻이겠죠. 


상반기를 마감하면서 애초 예상했던 매출 계획과는 많이 오차가 있는 성적표를 받아들었습니다. 물론 숫자로 나타나지 않은 노력과 가능성도 보았습니다. 그 덕분에 남은 하반기를 맞이하는 마음이 무겁지는 않네요. 

오히려 따끔한 회초리를 한대 맞고 정신을 번쩍 차린 느낌입니다. 현실이라는 좋은 스승 덕분에 휴모트가 좀더 잘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고, 어디로 가야하는 지에 대해서 좋은 조언을 얻은 느낌입니다. 


휴모트가 세상에 나온지도 어느덧 일년을 앞두고 있습니다. 언제갔나 모르게 벌써 일년이 후다닥 흘러가버렸네요. 아직 두발로 뛰어다니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다는 걸 느낍니다. 역시 현실은 꿈보다 구체적이고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을 느낀 기간이기도 했습니다.


지난 일년동안의 경험을 겸손하게 받아안고 2015년의 나머지 절반은 좀더 제대로, 의미있는 성과를 만들어내고자 합니다.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기술'을 향한 휴모트의 도전은 이제 본 게임이 시작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