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이야기/핀정렬기

세상의 모든 핀을 자동 정렬한다

오늘은 국내에서 휴모트만이 보유하고 있는 '신박한' 장비를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영어로는 Auto Part Handling System 또는 Parts Aligner 라고 하며자동 핀 정렬기라고 부르는 제품입니다. 이 장비는 휴모트가 일본의 전문기업과 함께 기획, 개발한 장비입니다. 매우 전문적이고 고난이도의 기술과 노하우가 요구되는 장비이고, 그만큼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1. 백문이 불여일견! 우선 작동영상부터 볼게요~   




2. 무엇을 정렬하는가?                                    

이 장비는 무작위로 공급된 초소형 부품을 진동을 이용해서 팔레트 위에 정해진 자세와 속도로 정렬하는 장치입니다. 
말그대로 밀리미터 크기는 물론이고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미세한 핀까지 자동으로 정렬해주는 제품입니다. 수백~수천개의 핀(Pin)을 정렬, 이재, 변환, 이송하는 데까지 약 15분 여 만에 한번에 해결하는 솔루션입니다. 

< 이렇게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핀들을 자동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은 수동장비로 정렬하거나 심지어 사람이 하나하나 현미경이나 육안으로 수많은 핀들을 일일이 바로 세우는 방식으로 작업을 해왔습니다. 그러다보니 시간이나 비용은 물론이고 휴먼에러도 함께 발생해서 여러모로 비효율적이었습니다. 
갑자기 대량발주를 받아도 물리적인 한계로 주문에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도 흔히 겪게 되죠. 
자동 핀 정렬기는 이런 상황을 한번에 해결하는 혁명적인 제품입니다. 
덕분에 저희가 이 장비를 개발한 이후 이미 10여개 기업이 도입해서 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궁금하면 연락주세요~^^  bruce@humott.com, 031-8077-4877) 

< 핀 정렬기 작동 모습 >  



3. 다양한 정렬 방식                                     

핀 정렬기의 라인업은 수평 횡 진동, 수평 회전 진동, 수직 종 진동, 그리고 진공식으로 나누어집니다
수평 횡 진동이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방식으로, 아주 작은 원통형 핀들을 수평 진동으로 정렬해 정해진 자리에 집어넣는 방식입니다. 수평 회전은 주로 납작한 부품을 정렬할 때 사용하며, 수직 종은 길쭉한 부품을 위아래 진동을 통해 정렬하는 장비입니다. 그리고, 진공식은 수평 횡 진동 방식에 진공(Vacuum)을 결합해서 초미세 부품을 한번에 수천개씩 정렬할 때 사용합니다. 또한 완전 자동 방식 뿐만 아니라 수동으로 작동하는 정렬기도 있습니다.  

< 수평, 회전, 수직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핀을 정렬합니다 > 



4. 그래서 효과는 있었는가?                                     


수동으로, 손으로 일일이 하나씩 하던 작업을 자동화했을 때 시간과 비용, 생산성 면에서 월등한 차이가 있으리라는 것은 쉽게 짐작이 가리라 생각합니다. 

아래는 본 장비를 구입한 몇몇 고객의 사례를 간단히 정리한 내용입니다.  이 장비를 접한 분들의 공통적인 반응이라면, "이게 자동으로 정렬이 되네?"입니다. ^^ 


기존에 사람이 며칠에 걸쳐서 하던 일을 몇 분, 몇 시간 안에 자동으로 완료해버리니 따로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ROI가 확실하죠. 

반드시 작은 핀만 되는 건 아닙니다. 어떤 종류든 자동 정렬, 분류가 필요하다면 휴모트가 개발한 자동 핀 정렬기를 고려해보세요. 



  




'제품 이야기 > 핀정렬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MEMS 프로버핀 정렬사례  (0) 2015.05.09
MEMS 부품의 자동정렬 솔루션  (0) 2015.04.17